朴玉洙 PASTOR OCK SOO PARK

마하나임신학교

성경적 지식과 믿음의 삶을 가르쳐
전 세계를 변화시키는 마하나임바이블트레이닝센터

마하나임바이블트레이닝센터는 한국에 복음을 전하러 온 영국과 미국의 정통복음주의 선교사들의 영향을 받은 박 옥수 목사가 설립한 기쁜소식선교회 소속 신학교입니다. "네게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라."는 말씀의 인도를 따라 복음 전도자를 양성하던 한국복음선교학교가 전 세계 복음화를 위해 글로벌 신학교인 마하나임신학교로 확대되었습니다. 또한 시대에 맞는 영적 지도자를 배출하고 세계 복음화의 첨병역할을 하고자 사이버신학교를 개교하게 되었습니다.

마하나임바이블트레이닝센터는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 복음화를 위해 시간과 공간 그리고 언어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 어디에서도 성경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. 기존 기성 신학교와는 달리 이론과 학문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이것을 근거로 실제 우리 삶 속에서 신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신학교입니다.

26명의 교수진은 총 18개의 과목을 강의하며 모두 현직 목사, 선교사들입니다. 특히, 선교활동과 목회활동을 하면서 직접 경험한 믿음의 삶을 바탕으로 성경적 지식뿐만 아니라 믿음의 삶까지 가르칠 수 있는 살아있는 영적 리더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본교는 전 세계 40여 개 국에서 2500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세계 최대 규모의 사이버신학교이며, 세계 인구의 70%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영어, 중국어, 스페인어와 한국어로 강의가 진행됩니다.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많은 나라 사람들이 한곳에 모여서 성경을 배우고 믿음을 배우기가 어렵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서 전 세계인들이 신학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. 아프리카, 미주대륙, 유럽, 중국, 아시아, 남미 아마존 유역에도 인터넷을 통하여 마하나임바이블트레이닝센터가 찾아갈 것입니다.

구텐베르크가 평신도들의 손에 성경을 쥐어주었다면 마하나임바이블트레이닝센터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 정확한 복음을 심어줄 것입니다.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인을 상대로 정통복음주의 신학을 배울 수 있게 함으로써 어느 시대보다 빠르고 분명하게 복음이 전파될 수 있게 할 것입니다.

교육이념 및 목적
1. 전 세계 모든 평신도들이 성경의 정확한 진리를 깨닫도록 한다.
2. 신학의 이론과 학문을 근거로 해서 실제 삶의 신앙인을 만든다.
3. 4대 주요 언어 인터넷 강좌를 통해 전 세계 복음 지도자를 양성한다.


어느 시대이든 하나님은 선지자를 세워 당신의 마음을 세상에 나타내셨습니다. 그 마음을 받은 사람들이 세상을 변화시켰습니다. 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마음을 받게 된다면 세상은 더 아름답게 변할 것입니다. 마하나임바이블트레이닝센터는 말씀 속에 있는 하나님의 마음이 이 시대 구석구석에 전파되어 세상을 변화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며, 지금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마음을 받아 귀한 일꾼이 되도록 가르칠 것입니다.

자세한 사항은 마하나임바이블트레이닝센터 홈페이지(www.mahanaim.org)에 문의바랍니다.